Windows 11, "이 설정은 관리자가 관리합니다"라고 뜨는 상태에서 메모리 무결성 끄는법.
정보&꿀팁

Windows 11, "이 설정은 관리자가 관리합니다"라고 뜨는 상태에서 메모리 무결성 끄는법.

반응형

Windows 11 인사이더 프리뷰 사용 중에 이미지처럼 윈도 디펜더 설정 > 코어 격리 > 메모리 무결성을 끄지 못하는 버그가 발생해서 이걸 강제로 해제하는 법을 공유 해 보고자 합니다.

메모리 무결성 해제 불가능

윈도 디펜더의 장치 보안 > 코어 격리 세부 정보 창에 "이 설정은 관리자가 관리합니다"라고 뜨면서 해제가 불가능하죠.

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합니다. 

먼저 윈도 검색창에 regedit을 타이핑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뜰 겁니다., 이제 다음 경로에 있는 Enabled를 수정해야 합니다. HKEY_LOCAL_MACHINE > SYSTEM > CurrentControlSet > Control > DeviceGuard > Scenarios > HypervisorEnforcedCodeIntegrity 해당 경로에 진입하면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.,

이 사진은 정상적인 상태의 레지스트리 값입니다. 정상이 아닌 경우 Enbled 값이 1로 설정되어있습니다.

* 이 사진은 정상적인 상태의 레지스트리 값입니다. 정상이 아닌 경우 Enabled 값이 1로 설정되어있습니다.

이제 Enabled를 더블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팝업창에 뜹니다.

다음과 같이 변경하세요.

해당 문제 발생 시 값 데이터는 1로 설정되어있을 겁니다,

이걸 0으로 변경 후 재부팅하면 메모리 무결성을 해제하거나 사용 가능해집니다.,

해결된 장면

이 포스팅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. ㅎㅎ

반응형